이제 갈 길이 멀긴 그렇지만 그저 삼성전자가 잘해주길 바랄뿐이다.
제목 그대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교역부에 2가지 악재가 닥친것 같습니다.
한가지는 외부, 한가지는 안쪽에서 시작되었다고 할수 있는데요.
외부의 악재는 간단합니다.
타이틀을 애플에 내줄것 이라는 것입니다.
이걸 실사 외부 악재라고 하기에도 좀 애매하긴 한데, 결말 발매량이 줄어들었고, 시장 전경에 따라 생산량을 줄였기 탓에 외부 악재로 판가름을 했었는데요.
12월 8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트렌드포스의 탐사 귀추에 인도하면 2022년 4분기 애플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2 실사 2022년은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에게있어서는 적당히 힘든 한 해였다고 각오하는데, 실제 삼성전자는 쌓여가는 재고 가중으로 인해 보수적인 시장을 관망하고, 2022년 2분기부터 스마트폰 생산량을 줄였기 탓입니다.
차라리 애플은 삼성전자가 8월 신형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5080만대의 아이폰을 출하했을 뿐만 아니라 폭스콘의 중국 공장 쇄폐 등의 논점에도 불구하고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4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관망이라고 합니다.
자리를 내줄것 이라고 합니다.
이같은 전경 역전이 외부 악재라고 할수 있는 까닭은 삼성은 시장 전경이 좋지 못하다고 판가름해서 생산량을 줄였는데, 애플은 생산량을 줄인게 아니라 위탁생산 업체의 고비 전경에서도 여전한 발매실적을 기록했기 탓입니다.
애플은 아이폰14 근본모델 생산량의 80퍼센트, 아이폰14 프로 생산량의 85퍼센트를 폭스콘 중국 정저우 공장에 맡기고 있는데, 정저우 공장은 근래 약 2개월 동안 폐쇄되면서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애플은 SE 시리즈가 존재하지만 거의의 스마트폰이 프리미엄 스마트폰인데도 불구하고 갈수록 번성하고 있는데 비해 삼성은 거의의 스마트폰이 중저가폰이라는 점에서 점유율 역전은 더 뼈아프게 다가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이러한 역전 전경이 소박히 2022년 4분기에 만 잠깐 발생할 것이 아니라는게 더 심한 고비를 감지하게 하는데요.
주된 원인은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 중 10~30대의 과반 이상이 아이폰을 선호하기 탓입니다.
즉 현재 단골은 마땅히고 앞일 단골들도 애플의아이폰을 선호하고 있는 전경이기 탓에 이러한 전경이 뒤바뀌지 않는한 실적도 밀리고, 이득도 밀리고, 점유율까지 밀리는 전경이 계속 이어지게 될것 이라는 예측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인도하면 월세계에서 400달러를 넘어서는 프리미엄폰 시장에서 애플의 점유율은 60퍼센트에 달한다고 폰테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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